제16회 정기노회 회의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3회 작성일 22-02-19 16:05

본문

 

일시: 20201012() 오전 12:00

장소: 언약 교회당

 

1부 개회 예배/ 인도: 권기관 목사

 

사도신경/ 다 같 이

찬 송/ 시 편 3, 15

기 도/ 권기관 목사

강 설/ 박길현 목사

35:11; 17:20절을 설교 본문으로 신약교회, 창세 전의 하나님의 계획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다. 요지는 신약교회는 야곱(35)과 이삭(28)과 아브라함(17; 22)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한 나라의 오랜 약속이 그리스도를 통해 성취된 하나님의 나라이므로 목회자는 오랜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을 감사하면서 맡기신 교회를 신실하게 섬기자.”는 내용이었다.

 

- 2부 회무처리는 중식 후 속개하자는 안에 대해 전원 합의로 정회하다.

 

 

2부 회무처리/ 사회: 권기관 목사

 

- 오후 1:30분에 최영식 목사의 기도로 회의를 속개하다.

 

- 이민희 목사(직전 서기 대리)가 권기관, 박길현, 이민희, 최영식 목사를 호명하니 노회원 9명 중 4명이 참석하여 개회 성수가 되지 않으나 참석자 전원 합의로 권 기관 목사가 개회를 선언하다.

 

- 회순을, 16차 노회 촬요 제2부 회무처리[ (개회기도- 회원호명 및 개회선언- 회순 채택- 임원선출- 전회의록 낭독- 회계보고- 각종보고(노회 조직- 목사, 장로 총대명단 및 주소- 상설위원회 조직- 상설위원회 사역보고- 각 교회교육사항)- 신 안건 및 기타 토의- 차기노회 일시 및 장소 - 광고 순서에 폐회 순서를 첨가해 통과하자는 안에 대해 박 길현 목사 동의, 최영식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 찬성 통과하다.

 

- 임원선출은 전례대로 의장 권 기관 목사, 직전 서기 김상엽 목사, 직전 회계 이민희 목사를 선출하기로 박길현 목사 동의, 이민희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 찬성 통과하다.

 

- 15차 정기노회 회의록(촬요. p.6-7)을 직전 서기 대리(이민희 목사)가 낭독하니, 박길현 목사 동의, 최영식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 직전 회계 이민희 목사가 회계 보고하니 전기이월 3,823,316. 수입1,507,074. 지출 783,680. 차기이월 4,546,710 로 이의가 없어 그대로 받기로 하다.

 

- 직전 서기 대리가 한 각종 보고 중 노회조직을 조직교회1, 미조직교회7, 목사8, 장로1로 수정보고하다.

 

- 상설위원회 조직 보고(첫째: 위원장)

영입위: 권기관, 박길현, 이민희, 김정기 목사 / 교육위: 박길현, 최영식, 정인봉 목사

문서편찬위: 김상엽,이민희,최영식 목사 / 미래연구위: 이규봉,최영식,정인봉 목사

 

- 직전 서기 대리가 상설위원회 중 영입위원회 보고 사항으로 배병길 강도사 성경고사 결과(구약 통과, 신약 재시)를 보고하니 이의가 없어 그대로 받기로 하다.

 

- 신 안건 및 기타 토의:

(1)예배순서, 예식서 마련, 시편찬송 검토 건에 대해 문서편찬위가 마련해 차기

노회에서 토의하기로 3차 연기하다.

 

(2)타 교단 장로 영입절차, 강도권 허락절차 건에 대해 영입위원회가 마련해 차기 노회에서 토의하기로 3차 연기하다.

 

(3)교회질서 시행규칙 개정안(별첨1)에 대해 최영식 목사 동의, 박 길현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4) 2021년도 예산안(별첨2)에 대해 최영식 목사 동의, 박 길현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5)새언약 교회 및 이규봉 목사의 교단 탈퇴 신청에 대해 의장이 탈퇴 허락 여부와 제명 또는 목사직 면직 여부에 대한 의견을 물으니, 박길현 목사가 탈퇴 허락 및 제명조치하자고 발안하여 최영식목사 동의, 이민희 목사가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 ‘전원찬성첨가 수정분 20.10.13. 오후 1:03 카톡방 공지

 

(6)임원 임기를 1년으로 하자는 안에 대해서는 노회가 비상설기관이므로 논의할

대상이 아니라고 하여 기각하다.

 

(7)교회명칭 및 주소 변경신청 건(‘부산시 서구 망양로 171번지 북산리 교회부산시 사하구 다대로401-1(3) 낫개 교회로 변경)에 대해 최영식 목사 동의, 박길현 목사가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8)배병길 강도사 신약 성경고사 재시 건(고사일:10.26. 오전11, 출제자: 박길현 목사, 감독: 이민희 목사)에 대해 박길현 목사 동의, 최영식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 차기노회 일시 및 장소를 2021426일 낫개 교회당으로 하자는 안에 대해 박길현 목사 동의, 최영식 목사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다.

 

- 광고:

(1)선교부 설치, 상설위원회 인원 조정 건에 대해 차기 노회에서 논의하자고 하다. (2)임원의 업무 및 통과된 안건에 대해서는 전임 임원과 위원장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다.

 

- 폐회하자는 안에 대해 박길현 동의, 최영식 재청하고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가부를 물으니 전원찬성 통과하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